반응형


파이널 판타지12 PS4 리마스터를 해보았습니다.

더 조디악 에이지라는 부제까지 붙어서 나왔네요.

이전 PS2 인터내셔널 판이 아마 조디악 잡 시스템이란 이름이 붙어있었을 겁니다.


첫 화면이 굉장히 단순하네요.


초회판으로 사면 이렇게 테마도 줍니다. 나쁘지 않아요. 한동안은 이거 쓸 것 같네요.


게임시작을 하면 여러가지 설정이 있습니디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역시 고속 모드 속도조절이 가능하다는 거에요.


시작하자마자 결혼을 하는 아쉐와 레슬러. 왕족의 축복받은 결혼식이지만 곧


달마스카 나브라디아 국경 부근 날비나 요새에서 큰 전투가 벌어집니다.

근데 왜 저 자막은 세로로 쓴 거냐?? 무협지 스타일인가?


그리고 그 전투에서 새신랑이 죽고 맙니다. 얘가 주인공인 줄 알았지??


전체적인 정세를 알려줍니다.

동쪽의 아르케이디아 제국과 서쪽 로자리아 제국이 이발리스의 패권을 다투는 전란의 시대.

주 무대가 되는 나브라디아 왕국은 아르케이디아에게 침략을 당하게 됩니다.


결국 항복을 결단하는 달마스카의 왕 라미나스 폐하.

그런데, 평화협정을 맺으러 가는 달마스카 왕을 노리는 세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불온한 세력을 막기 위해 출발한 군. 젊인이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는 바슈 장군.

이 말을 듣고 있는 젊은이가 주인공인 줄 알았다면 그것도 착각입니다.

튜토리얼 부분인데 저 젊은이인 렉스를 움직여서 진행하게 됩니다. 간단한 전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폐하를 노리는 불온한 세력이라는 것이 바로 이 장군이었다니..

달마스카를 제국에 팔아넘기려고 했다는 이유로 폐하를 암살합니다. 그리고 렉스까지도 처리하죠.


결국 바슈 폰 로젠버그 장군은 대역 죄인으로서 처형당했다고 합니다.


결국 달마스카는 항복을 하게되고 결혼하자마자 남편을 잃은 아쉐는 자결을 하고 맙니다.


전쟁후 2년 뒤 드디어 주인공 반이 나옵니다. 고아이면서 제국의 돈을 훔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리마스터가 되었는데도 아직도 얼굴에 때가 가득하네요.


언젠가 비공정을 가지고 공적이 되는게 꿈이라는 반.


어쨌든 이제 곧 새로운 집정관이 와서 성대하게 환영식이 열릴 건데 재료를 운반하는 운반업자가 아직 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누군가에게 부탁해놨으니 사해정으로 가보라고 하네요.


운반을 해주는 애한테 이야기를 걸고난 후에 토마지가 몹 토벌에 대해 알려줍니다.


동쪽 사막에서 운반업자를 습격한다는 이 무시무시한 악당 토마토를 토벌해야 합니다.


동시에 라이선스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인터판은 안해봤는데 직업 선택이 되네요.

모두가 적마도사를 안 좋은놈이라고 생각하지만 전 언제나 적마도사를 사랑합니다.

이번작에서는 적마도사가 아니라 적마전사라고 되어 있네요. 적마전사로 갑니다.


이제 밖으로 나갑니다. 몹을 토벌하러 가야죠.


어쨌든 악랄한 악당 토마토를 잡으러 갑니다. 근데 너무 귀여운 거 아니니???


현재 왕도 라바나스타는 돈없는 사람들은 다운타운이라는 지하마을에 살고 있고 지상에는 돈 있는 사람과 제국 병사들이 가득합니다.

돈만 있다면 다운타운을 나갈 순 있지만 지상에는 제국군이 깔려있어 숨이 턱턱 막히는 상황이죠.

이렇게 제국병사들은 달마스카 사람들을 무시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집정관이 옵니다.

진짜 좋은 놈인지는 모르겠지만 달마스카 사람들을 위로하는 연설을 합니다. 하지만 이런놈은 보통 뒤가 구린 놈일 가능성이 높죠.


반은 집정관을 맞이하는 파티에 참여하고 싶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초대도 안 받았는데 어떻게 가겠어요?


방법이 있습니다. 다운타운의 달란 영감에게 방법을 알려줍니다.

왕궁의 보물고로 가는 비밀의 문이 있는데 마력이 깃든 석판으로 열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크레센트 스톤은 마력을 잃어서 태양석으로 마력을 불어 넣어야만 한다고 합니다.


기자초원에 있는 취락에 가보면 태양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진이라는 아이가 태양석의 바탕이 되는 음석을 가져갔다고 하네요. 그리고 돌아오지 않고있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 반의 여자친구 페넬로가 합류합니다. 갬빗 On,Off는 가능한데 아직까지 설정은 할 수가 없네요.

리더를 바꿀 수 있다는데 어떻게 바꾸는 거냐?


10년전 게임이지만 봐줄만 합니다. 오히려 당시 이정도까지 구현한게 놀랍네요.


진이라는 소년을 찾아 태양석을 만들고 마을로 가면 됩니다. 어려울 것 없지만 강한 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예전엔 재미없었는데 지금해보니 나쁘지 않네요. 물론 좀 더 즐겨봐야 알 것 같습니다.


플레이영상 (1 ~ 5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