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 베가스 마침내 엔딩 봤습니다.

프림 마을에서 다시 살아난 ED-E.

디바이드에 있던 녀석은 아니고 모하비에서 굴러다니고 있던 녀석입니다.

게임 초반에도 있었는데 수리 능력이 안 되서 못 고쳤다가 마침 생각나서 고쳤습니다.


이제 메인 스토리를 진행 해야합니다.

와일드 카드 : 제어권 변경


LUCKY38 뒷문을 몰래 들어가려고 했는데 그건 불가능인가봅니다.

시큐리트론들을 박살냅니다.


이 녀석이 미스터 하우스에요.

처리하는 방법이 2가지인데 저는 두뇌인터페이스를 비활성화 하는 쪽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예스맨이 LUCKY38을 차지했어요.


시큐리트론도 업그레이드 합니다.

이전 리전에 있던 장소에서 업그레이드 퀘스트를 했었는데 그 영향이 있나봐요.


예스맨은 제가 베가스를 차지하기 위한 수단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새 나에게 명령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어쨌든 NCR 대통령이 후버댐을 방문한답니다.


미스터 하우스의 예상에 따르면 암살 당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하네요.

그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안 구하거나 실패 할 수도 있더군요.

엔딩에 영향을 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오버라이드 모듈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발전소에 가서 설치하여 전력을 끌어오는거죠.


와일드 카드 : 마무리 손질.

때가 되면 알게 될거요.

마무리 손질의 선택임무가 때가 되면 알게 될거요 내용입니다.


대통령이 연설을 하러 가니 저 위에서 누군가 나타나 NCR 저격병을 처리하는군요.


그러하냐???

이렇게 처리해 주면 됩니다.

엘도라도 발전기로 가서  제어칩을 설치하고 예스맨에게 가면


마침내 리전이 쳐들어온다고 합니다.


마지막 전투입니다. 이게 뉴 베가스의 운명을 좌우할 겁니다.


리전의 공격 그리고 NCR의 방어.

그리고 저와 여러 부족과의 관계와 퀘스트를 진행한 상태에 따라 전황이 많이 바뀝니다.

근데 뭐 쉽네요.

데스클로말고는 저를 위협할 수 있는 건 존재하지 않아요.


마지막 수장 라니우스.

그냥 진행하면 전투가 일어나야 하는 것 같지만 저는 설득왕이니까요.

혀를 잘 굴리기 때문에 설득하여 돌려보냈습니다.

리전은 이제 안녕~!


후버댐을 빼앗긴 쓸쓸한 NCR

화가 나도 저의 시큐리트론에게는 어쩔 수 없죠.


이렇게 모하비 황무지엔 영원한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예스맨의 도움으로 배달무는 후버댐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뉴 베가스의 독립시켰죠. 정확히는 이것도 내가 차지한 거지만


그런데 결말이 쓸쓸합니다.

동료와 부족들의 후일담도 나옵니다.


그리고 그렇게 배달부의 여정은 일단은 끝이 났다.


새로운 황무지의 세계는 끊이지 않는 싸움과 , 낭자한 선혈, 많은 수의 생사 사로 채워졌다.

과거 세계가 그러했던 것처럼 말이다.


전쟁, 전쟁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

이렇게 엔딩을 보았습니다.

참 길었네요. DLC 다 하느라고 시간이 꽤 걸렸던 것 같아요.


플레이영상 (156 ~ 160번)



캐슬크래시 잊혀진 땅에서 만난 무서운 놈들

얘네는 어떻게 이기라는 거지???

시도조차 안해보고 껐습니다.


그리고 잊혀진땅 레벨10 되었답니다.


업적에서 불의수호 룬4 획득.


이렇게 같은 종류의 룬을 박으면 세트효과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피해의 8%를 반사함. 이거 뭐 좋아해야 하나??

세트효과만 보면 활성화나 부활 이런 게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