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널 판타지9 계속해서 갑니다.


파판9 최대의 난제인 쵸코보를 키워보았습니다.

우선 이전에 쵸코보의 숲에서 얻은 쵸코그래프 9개를 찾아 나섭니다. 이렇게 힌트를 보고 보물을 찾으면 됩니다.

저는 공략 없으면 못 깹니다. 아무튼 찾다보면 이 고요한 해변 쵸코그래프를 찾게 됩니다.


갑자기 나오란 아이템은 안 나오고 이상한 연기가 자욱하네요.


이곳은 쵸코보 꿈의 세계에요.

뚱보 쵸코보가 쵸코에게 얕은 바다를 건너는 능력을 줍니다. 오호.. 이렇게 쵸코보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네요.


얕은 바다를 건널 수 있게 되면 이렇게 이런 곳에 갈 수 있습니다. 얕은 바다밖에 못 건너니 삥 돌아서 와야하더군요.

여긴 쵸코보의 강입니다. 쵸코보 만으로 번역이 되어있더군요. 아무래도 상관 없습니다.

이곳에서 해야할 것은?? 당연히 쵸코그래프를 찾는 겁니다. 정말 미치겠어요. 쵸코그래프 4개 찾는데 한시간 넘게 걸립니다.


찾은 쵸코그래프를 바탕으로 또 다시 둘러봅니다. 새벽녁 여울로 가보면..


또 다시 능력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헌한 산을 오르는 능력을 얻게 되네요.


이제 다시 쵸코보의 숲으로 와서 불같이 땅을 파야합니다. 쵸코그래프 4개는 한시간 넘게 걸립니다. 죽을 것 같아요.

전에 여기서 9개를 팠었는데 그때는 4시간정도 걸린 것 같아요.


다시 찾은 쵸코보 그래프를 가지고 초록 고원으로 갑니다.


여기에서 드디어 깊은 바다를 헤엄치는 능력을 받게 됩니다.


어쩐지 수수한 색이 되어버린 쵸코. 

쵸코보의 강에서 다시 한 번 열심히 쵸코그래프를 파줍니다. 악!! 이 노가다 너무 싫어.


이제 안개의 바다로 갑니다. 바다를 건널 수 있게 되면서 바다에서 보물을 찾아야 하는데 진짜 찾기 너무 어렵습니다.


이곳에서는 하늘을 나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이륙과 착륙을 숲에서만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얻으면 쵸코그래프 조각에 새겨져 있는 글을 잘 보고 해당장소로 가야합니다.

이렇게 바닥에 그림자가 생긴 곳에서 데드페퍼를 먹여주면!!


쵸코보 공중정원에 올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뭘 하느냐??? 또 팝니다. 쵸코그래프 얻어야 됩니다. 하....

진짜 쵸코그래프 얻는게 제일 짜증나요. 아무튼 여기가 마지막입니다.

찹고로 이곳에는 오즈마와 붙을 수 있는데 나중에 할 생각이에요.


이곳 쵸코그래프를 다 파면 이제는 지도에 없는 환상의 낙원에 가자고 합니다.

어쨌든 쵸코그래프를 보고 보물을 다 찾은 다음 환상의 낙원으로 갑니다.


최북서단에 위치한 섬이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도 안되는 이곳에 금이 가 있는 장소에서 데드페퍼를 써주면 쵸코보 파라다이스로 갈 수가 있어요.


꿈에서만 보았던 데브쵸코보를 여기서 만날 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쵸코보들의 낙원이에요.

쵸코는 이곳에서 살게 될 거라고 하네요.


하지만 우리의 메네는 이별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보물찾기라는 일이 있다며 헤어지기 싫어합니다.

이게 쵸코그래프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바다에 이상한 거품 표시가 보이죠?? 여기서 데드페퍼를 사용하면 바다속을 찾아 아이템을 꺼내는 겁니다.

이건 공략 봤는데도 찾는게 어려웠어요. 대강의 위치는 쵸코보 파라다이스의 쵸코보가 이야기를 해주긴 하는데 그 말듣고 어떻게 찾냐??


다른 것은 이렇게 산에 금이 가 있는 곳에서 데드페퍼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난이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겁니다. 바다를 뒤지다보면 나오는 알테마 웨폰!!!

이곳은 빛의 섬이 있던 장소인데 테라에 갔다 왔더니 없어졌습니다. 이곳에서 지탄 최고의 무기인 알테마 웨폰을 얻게 되는거죠.


이제 모든 일이 끝났습니다. 쵸코보들만의 세계이니 쵸코가 행복하게 살길 바라야죠.

이곳이라면 쵸코도 근심걱정없이 살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의 쵸코!! 믿음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우리와 함께 갈 거에요.

메네와 떨어져서 살고싶지 않은 모양입니다. 여기가 끝인 줄 알았지만 하나 더 있습니다.


다시 뚱보 쵸코보에게 가서 카드대전을 눌러보면 요상한 말을 합니다. 월드에 나가서 몬스터를 두려워말고 세계의 백사장을 찾거라.

그 말대로 전세계의 백사장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백사장에 내려서 X버튼을 눌러주면 소리가 나는데 그게 표시입니다.

전 세계의 백사장에서 X버튼을 다 누르면 특별한 능력이 생기는 거죠. 앞으로는 월드맵에서 X버튼 누르면 체력이 전부 회복이 될 겁니다. 좋네요.


이제는 모그넷 부활을 합니다.

쵸코보로 산에 금간 곳을 파야 했는데, 그 중 한 곳에 모그넷 본부가 있습니다.


현재 모그넷 기계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알테미시온이 그것을 사용해 버려서 톱니바퀴가 돌아가지 않아요.

알렉산드리아에 가서 쿠포에게 편지를 받습니다. 저는 여기 오기전에 미리 받아놨습니다. 쿠포부터 시작한 편지를 다른 모그리들에게 전해줍니다.

그러면 마지막 편지는 다시 쿠포에게 전해달라고 하죠.


모그네트 기계를 작동시키려면 매끈 오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누군가가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바로 루비가 가지고 있습니다. 별 거 없이 바로 줍니다.


다시 모그넷 본부에 있는 알테미시온에게 가져다주면 모그넷 본부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편지배달이 안되었던 모그리들이 기뻐하는데 정말 뿌듯하네요.


플레이영상 (84 ~ 86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