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래곤즈 도그마 계속해서 이어갑니다.


마성의 힘을 가진 자격 퀘스트 이번에야말로 갑니다.


가던 도중에 채석장이 있는 곳에서 상인들의 샛길이라는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채석장 안에 이렇게 닫혀있는 문을 열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당연히 오우거가 버티고 있지만 잡아주면 그만이에요.

이곳을 통해서 그림자 성채쪽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어제 갔던 길보다 이쪽으로 가는 것이 더 안전한 것 같아요.


다시 도적들이 있는 곳으로 옵니다. 여기는 여자만 살고있는 도적단이에요.


그런데 도적단 두목이 남자를 안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나를 보자마자 공격을 하네요.

여자 코스튬을 입으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안 입어져서 할수없이 그냥 돌아왔습니다.

정확히는 게임진행 조금 손해보긴 하지만 저장안하고 나가버렸습니다.


마을에 와서 맥시밀리언에게 용사냥 관련 마지막 퀘스트를 받습니다. 비석의 인도


몇몇사람에게 말을 걸었지만 맥시밀리언이 준 석판을 해독할 수 있는 사람을 못 만납니다.

폰이 관련 지식이 있는지 배달부와 이야기해보라고 합니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를 알 수가 없었어요.

여관에서 아침까지 잠을 잔 이후에 5분~10분 기다리니까 모린이라는 사람이 왔습니다. 이 사람이 도시 북쪽에 있는 커다란 그림에 대해서 설명하네요.


그곳에 가면 자신을 "용을 아는 자"라고 설명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각성자인 모양이에요. 각성자는 도대체 뭐길래 생겨나는 거지?? 아마도 후에 이 사람이 설명해 줄 것 같습니다.

근데 손은 왜 저런 색인지 모르겠네요.


맥시밀리언이 전해준 석판은 그저 자신에게 인도하기 위한 석판이었다고 하네요.나중에 좀 더 중요하게 등장을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화면 왼쪽 초가 켜져 있는곳에 있는 조각상도 가져가면 나중에 다른 퀘스트도 수월하게 깰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맥시밀리언에게 갑니다.

이제 용 관련 퀘스트는 다 완료했습니다. 영왕으로부터의 전달을 듣죠.


드디어 만난 영왕. 각성자 출신의 왕이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영왕이 내려주는 퀘스트를 수행하게 될 겁니다.


뭔지는 모르겠지만 왕을 만나고 나서 최근에 시집을 온 엘리노어를 만나게 됩니다.

얘 관련된 퀘스트가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뭐 별다른 게 없네요.


앞으로는 이 올더스에게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중요한 재판의 증거를 수집하는 영화의 틈새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현재 포니발의 재판이 진행중인데 여러장소에서 증거와 증인을 모아서 올더스에게 가져가면 됩니다.


심지어 카사디스에서는 가짜 증언서를 살 수도 있습니다. 뭐 별 생각이 없어서 그렇게는 안했지만요.


카사디스 마을에 들어오면 이전에 리자드맨이 있던던 우물 속에서 또 다시 괴물의 소리가 들린다는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웅덩이에 스며드는 그림자 결착 퀘스트.


안쪽에 있는 리자드맨과 그들의 알을 모조리 없애버리면 완료. 간단한 퀘스트네요.


다시 영도로 돌아와서 무기상점으로 가면 퀘스트가 새로 하나 생겼습니다.

강한 무기를 얻을 기회가 있다고 하네요. 강한 운을 현자에게 퀘스트.

이거 아주 간단합니다. 아까 용을 아는 자를 만나러 갔을 때 챙기라고 한 조각상이 있죠?? 그녀석 가지고 있으면 바로 완료됩니다.

완료하면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스내그 대거를 샀는데 이게 세상에 레벨3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바로 해줬네요. 어떻게 재료도 다 있고 딱 좋았어요. 마음에 듭니다.


플레이영상 (28 ~ 33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