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널 판타지 12 계속해서 갑니다.


이제 랭크 H 토벌입니다. 캐럿.


간단한 녀석이었어요. 단순한 몰볼이었는데 약하네요.


캐럿은 날비나 요새 의뢰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신입 조비를 불러옵니다.

날비나 요새에서 총 4~5번 정도의 의뢰가 있었는데 그때마다 조비를 불러 이야기를 하더군요.


조비에게 가보면 드디어 무슨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동안은 아무런 이야기도 안해줬었거든요.

반이 조비의 새로운 영웅이 됐다고 하네요.


새로운 영웅이 된 반.

이전 영웅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는데 반이 아주 반가워했을 것 같네요.


다음 토벌은 의문의 남자입니다. 역시 랭크 H.


루스마석광 전이 크리스탈 바로 왼쪽 다리에서 나타납니다. 

너무나도 기다린 길가메쉬였습니다.

이녀석과는 총 2번 싸워야 하는데 아니나 다를까 겐지시리즈도 4개정도 훔칠 수 있더군요.


다음은 킹 베히모스.


의뢰인도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곳입니다.


환요의 숲 가장 아래쪽 맵 2개에 있는 몬스터를 깡그리 없애면 가장 아래 맵에서 나타납니다.


이녀석인데 체력 더럽게 많습니다. 그런데 너무 단순해서 잡는 재미가 없어요.


이제 소환수를 얻으러 갑니다.

이전에 부르오미세이스에서 받은 단죄의 마석이 있었는데 그것을 미리암 유적에 사용해 줍니다.


제로무스와의 전투입니다. 이녀석은 마법 사용이 금지가 되어서 아이템으로만 회복을 해줘야합니다.


다음은 모스포라 간지입니다. 사당에 물이 올라오기 시작했다는 얘기를 전에 들은적이 있어요.


사당을 활성화시키면 부평초가 위로 상승하게 됩니다.


그 말은 그것을 타고 새로운 길로 나아갈 수가 있다는 거죠.

조금 헤맸지만 뭐 그래도 어쨌든 통과가 되었으니 좋은거죠.


여기에서는 엑소더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녀석은 아이템 사용이 봉인됩니다.

제로무스도 그렇고 이녀석도 그렇고 파판 4,5편 마지막 보스 이름이네요.


다음은 나부디스로 갈건데 준비가 필요합니다.

메달을 찾고있는 로켄모우를 라바나스타 다운타운에 달란 영감 집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맡겨놨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사람은 며칠 전 죽었고 메달은 조각내어 여러곳에 숨겨놨다고 합니다.


하나는 이전에 몹 의뢰를 하면서 보상으로 받았던 그을린 조각.


이젠 죽었다는 남자의 집에 가보면 힌트가 하나 있습니다. 동남동동남서남동이에요.

뭔지 몰랐지만 동, 남동, 동, 남서, 남동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가람사이스 수로에 있는 이 장치를 편지에 써진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칙칙한 조각을 얻을 수 있어요.

어디서 나오는 지 몰랐는데 수문장치 조작하는 그 맵에 바로 있었습니다.


이제 필로라는 아이를 찾아가면 이녀석들도 메달을 찾고 있다고 하네요.

다 뒤져봤는데 다른 곳엔 없고 지상 옥외만 찾아보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생각이 안 나는 여자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기억을 잃어서 분수를 보고 안에 떨어진 물건을 주워다 팔고 있다고 합니다.


바자에 가보면 시장의 상인 중 한 명이 어떤 병사에게 그 목걸이를 팔았었다고 합니다.


마법상점에 술퍼먹고 있는 녀석에게 가보면 빨리 그 여자를 데리고 오라고 하네요.


다시 필로에게 가보면 그 누나와 함께 가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보상으로 더러워진 조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조각 4개가 모였으니 드디어 용기의 메달 하나를 완성할 수 있네요.

우리가 필요한 건 총 3개의 메달입니다.


제도 아르케이디스로 가봅니다. 로켄무우는 월은의 메달을 팔아버렸다고 합니다.

별 이상한 놈을 다보겠네.


구시가지에 있는 정민 오트가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해결이에요.


이제 나브레우스 습원으로 갑니다.

나부디스에는 훈바바, 퓨리 그리고 카오스라는 무시무시한 마물이 잠들어 있다고 합니다.


사당으로 가면 무력한 힘의 메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퓨리와 훈바바를 물리치면 무력한 힘의 메달이 힘을 되찾아 힘의 메달이 됩니다.


요녀석이 퓨리. 너무 귀엽죠?? 회피력이 엄청난지 물리공격이 잘 안 먹힙니다.


이녀석이 훈바바. 여기까진 쉬워요.


그리고 이녀석이 카오스입니다. 일반적인 공격을 할 수가 없습니다. 마법으로 때려줘야 해요. 

귀찮지만 소환수를 얻을 수 있으니 만족합니다. 다른 소환수도 빨리 보고싶네요.


플레이영상 (112 ~ 119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