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스6 잡았습니다.

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3D작이자 팔콤의 첫 3D작품이기도 합니다.


카타스트로피 모드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일단 노멀 모드로 갑니다.


바닷가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두 자매. 오르하와 이샤.


이 때 아돌이 물살에 휩쓸려 옵니다. 역시 아돌. 항구로 제대로 오는 경우가 드물어요.


이 때. 뭔가의 형상이 나타납니다.


이샤가 무엇인가를 본 것 같아요. 이샤와 오르하는 무녀라서 무언가를 느낄 수 있는 모양입니다.


마을에서 치료를 해 준 건 고마운데, 움직일 수 있게되면 나가달라고 하네요. 에레시아 인과 사이가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곳 카난 제도에는 총 세 개의 섬이 있습니다. 귀가 길고 꼬리가 달린 종족이 살고 있는 쿠아테라 섬.


그리고 우리같은 평범한 인간들이 사는 카난 섬.

 이 섬은 본래 이 귀가 긴 종족이 사는 곳이었는데 조난당한 사람들이 하나둘씩 생겨나면서 카난섬에 마을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안쪽 바다에 있는 유적의 섬인 제메스 섬. 이 섬은 아직 가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갈 수가 없다네요.


처음엔 무슨 심부름처럼 이리저리 왔다갔다 합니다.


오드 족장을 만나보면 카난 섬으로 이어지는 다리가 끊겨있다고 합니다. 그것도 한달 전에.


기원의 샘에 있는 오르하에게 가보면 이샤를 찾고 있네요.


달의 해변에서 이샤를 만납니다. 이샤는 아돌을 자꾸만 피해요.


다시 기원의 샘에 와보면 이상한 몬스터가 벽을 뚫고 나타났습니다. 이녀석을 물리쳐 줍니다.

하지만 일반 검으로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오르하자 도와주죠.


그 괴물의 이름은 하구레류라고 합니다. 10년 전 세 마리의 하구레류가 나타났고 여러 사람이 다쳤다고 합니다.

오르하와 이샤의 부모님도 그 때 사고를 당한거죠.


어쨌든 하구레류가 부순 벽은 참도가 하나 있도 그곳을 통해 카난 섬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리발드를 줍니다.

이 리발드는 에멜로 만들어진 것인데 강화를 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얻게 됩다고 합니다.

또한 하구레류같은 녀석을 쓰러뜨리려면 일반적인 금속으로는 공격이 먹히질 않고 에멜로 만들어진 무기를 사용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한 가지 부탁을 합니다. 제메의 신경이라고 불리는 하얀 거울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들이 보기에는 카난섬에 있는 에레시아 인의 짓이 아닌가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의 행방을 알아봐달라고 합니다.


미토스 참도에서는 갓슈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뭐하는 놈인지 모르겠지만 잘생겼네요.

어쨌든 한 판 붙어보긴 하는데 졌어요.. 악!! 억울해.


항구도시 리모쥬에서 마침내 이 검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도 합니다.

근데 강화해주는 사람이 여자였네??? 게임할 때는 당연히 남자인 줄 알았어요.


이 마을에서는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스1에서 봤었던 라바가 이곳에 와 있습니다.

그때처럼 계속해서 고대 유적을 조사하던 중에 이곳까지 흘러들어왔다고 합니다.


그와 계속해서 이야기 해 보면 족장 오드의 아들인 울이 북쪽 평원에 나가있다고 합니다.


노가다를 하면서 가까운 녹수동에 가보면 울이 그라나바리스 쪽으로 갔다고 하네요.

라바 말에 의하면 그곳에는 검이 한 자루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라나바리스로 가면 역시 울이 있습니다. 위험해 처한 것을 구해주고 저는 더 올라갑니다.


오드가 말한 거울의 조각이 이곳에 있었습니다. 뜬금 없네요.


그 때 나타난 유에. 이 녀석 요정처럼 생겼는데 괴물을 불러내서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다 싸우고 나면 이 녀석이 한 마디 하네요.

거울의 힘으로 깨워서 지금 막 "열쇠"를 먹게 했다고 합니다. 무슨 열쇠를 먹었다는 건지 아직까지는 불분명하네요.


이곳에서 새로운 검 브릴란테를 얻습니다. 이 녀석도 역시 에멜로 만든 검이고 강화를 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마을사람과 이야기를 하면 다리를 고치려고 하는데 괴물때문에 진행을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해안가에 가서 새로 얻은 검의 힘으로 모두 처치해 줍니다.


다리에 있던 마물을 해치웠습니다. 여기서 조금 막혔었는데 참도에 있던 문을 하나 통과해서 가봐야겠습니다.


플레이영상 (1 ~ 6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