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스6 계속해서 이어서 갑니다.


이전에 미토스 참도에서 가지 못했던 곳으로 갑니다. 브릴란테를 착용하고 앞으로 다가가면 반응을 합니다.

여기 노가다를 해서 레벨을 좀 올려야 하더군요. 초반부에서 레벨을 4정도 올린 후에 진행했습니다.


이곳의 마지막에는 거울 조각이 있습니다.


역시나 정령이 나타나서 보스를 불러와 줍니다만 여기 보스는 지나치게 쉽네요. 보스를 물리치고 위로 올라갑니다.


제메스의 성지가 나타나네요. 이곳으로 가는 길을 마침내 찾았습니다.


날개 날린 사람의 동상이 앞에 있습니다. 그 주위에는 3개의 석상이 세워져 있어요.

내 이름은 아르마. 위대한 상자를 봉인한 자.


검사여... 멀리 떨어진 곳에서 내 동포들을 구원한 자여.. 내가 그런 적이 있던가??


최후의 열쇠를 당신에게 맡긴다.


상자의 문을 여는 검은 열쇠를 도둑 맞았다.


마지막 열쇠라는 것은 아마도 이 에릭실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검을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검은 열쇠라는 것은 아마도 에멜라스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모으고 있는 거울은 백색 에멜라스라고 했으니까요.

그건 아마도 상자를 닫는 기능을 하지 않을까요?? 검은 열쇠가 상자를 여는 것이니까요.


어쩄든 나가려고 하는데 다시 한 번 갓슈와 만납니다. 얘도 바쁘네요.


이곳에서 모든 열쇠 구멍을 막아놓습니다. 무슨 짓을 하고 다니는 거지???


다시 항구도시 리모쥬로 오면 이샤가 와 있습니다.

다리가 고쳐져서 이쪽으로 왔다고 하는데, 오는 도중 본 적 없는 나무 덩어리가 바다쪽을 흘러가 섬 뒤쪽으로 갔다고 하네요.


라바에게 말을 쭉 걸어보면 선라이즈 인렛이라는 장소를 알려줍니다. 카난 섬 뒤쪽에 있다고 합니다.


다만, 녹수동굴과 같은 지질로 된 험한 절벽의 아래쪽에 있어서 간단하게 도착할 수는 없습니다. 녹수동굴로 가야하겠네요.


가기 전에 로이드에게 말을 걸어보면 카난 평원 동굴에는 대단히 단단한 껍질을 가진 마물이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울이 있다면 공략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바의 제자가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바스람에게 가보면 물 안에서도 자유롭게 지나다닐 수 있는 해신의 부적을 줍니다.


울에게 가서 방울의 행방을 물어보면 그냥 평원에서 잃어버렸다고만 하네요. 찾아봐야겠어요.


오르하에게 가서 거울 조각을 되돌려주면 무척이나 기뻐합니다. 이 맛에 퀘스트를 하는건가봐요.


힘의 씨앗을 받습니다. 바로 사용해줘야죠.


이 녀석이 문제입니다. 방울을 찾기 위해 평원을 다니던 중 보스가 나타나 싸웠는데 너무나도 강력해요.

레벨 31 정도에 왔는데 아예 대미지 자체가 안 들어갑니다. 일단 녹수동으로 가죠. 녹수동은 길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여기 이 녀석도 대미지가 안 들어가요. 녹수동굴에서 조금만 전진하면 나오는데 대미지가 안 들어갑니다.

대신에 이 녀석이 구더기 같은 것을 내뿜는데 그 녀석들을 잡으며 레벨을 올렸습니다.


이 녀석도 대미지가 안 들어갑니다. 정말 딱딱한 껍질을 가지고 있어요.


다시 카난 평원으로 나와서 아까 그 못잡았던 보스를 잡으면 소리 없는 방울을 손에 넣을 수가 있게 됩니다.

다시 녹수동으로 갑니다. 저 방울을 착용하면 아까 그 단단한 녀석들도 잡을 수 있을 거에요.


여기도 또 등장한느 갓슈.


앞으로 가면 또 다시 거울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만 언제나 그렇듯 요정이 보스를 불러냅니다.


이 녀석 공략법을 몰랐었는데 몇번 죽으면서 깨달았습니다. 저 녀석이 전투를 하면서 요상한 물고기 같은 것을 날립니다.

그 녀석을 공격해주면 다시 저 녀석 얼굴로 되돌아가 대미지를 줍니다.


더 진행하면 거대한 암석이 구멍을 막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절대로 날개를 써서 다른 장소를 날아가면 안됩니다. 그렇게 했더니 진행이 안되어서 한참을 헤맸어요.

그리고는 다시 불러오기를 통해 보스를 한 번 더 깨야만 했죠. 여기서 이 말을 본 후에 뒤로 돌아가면 됩니다.


역시 바위 부수는 것은 도기의 전문이죠. 도기가 살아있었어요.


배를 몰던 라독 선장은 수리 재료를 위해서 마을로 가기로 합니다. 다 같이 마을로 가면 될 것 같네요.


플레이영상 (7 ~ 10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