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판13-2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전작처럼 설정도 별로 없어요. 일단 소리설정 없는게 짜증... 목소리 음량을 좀 올리고 효과음을 내리고 싶은데 그게 안됩니다.

덕분에 몇몇부분에서 목소리가 잘 안들려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게임이 자꾸만 멈추고 정지된다는 점.

특정구간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컷신에서도 로딩구간에서도 마구 멈춥니다. 검색 빡세게 해서 몇가지 해결책을 알아냈어요.


우선 스팀 라이브러리로 갑니다. 거기에서 자신의 게임을 찾고 우클릭 해서 속성을 눌러줍니다.


속성 - 업데이트로 가면 가장 아래에 스팀 클라우드가 있고 기본적으로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요.

저것을 해제를 해주면 일단 로딩구간에서 멈추거나 튕기는 것이 해결이 됩니다. 

로딩을 하면서 자동저장을 하는게임인데 클라우드 동기화와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저거 켜놓고 해서 로딩구간에서 멈추면 스팀까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클라우드 저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장은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PC에만 저장이 되어서 저장파일 관리 잘해야 합니다.

한 번 날리면 클라우드저장이 안 되어서 돌이킬 수 없어요.

하지만 이렇게 해도 로딩구간이 아닌 컷신이나 다른 구간에서 멈추는 것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네오 보덤에서 튕기는 것을 막을 수가 없더군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창모드와 관리자 권한 실행, FPS해제 패채나 RTSS를 통한 30프레임 제한 등 몇가지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먹히질 않아요. 유일하게 먹힌 것은 아래 주소에 나온 방법입니다.

https://steamcommunity.com/app/292140/discussions/0/133255810025340793/ 


 Large Address Awar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버추얼 메모리가 1기가가 아닌 2기가 이상을 사용하게 해주는 것 같은데 정확한 건 저도 모릅니다. 그냥 게임만 잘 돌아가면 되는거지. 

https://www.techpowerup.com/forums/threads/large-address-aware.112556/  요기에서 파일을 받습니다.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1. Select an Executable에서 실행 파일을 골라줍니다.

우리가 하는 게임은 파판13-2니까 스팀 기본경로라면 

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FINAL FANTASY XIII-2\alba_data\prog\win\bin\ffxiii2img.exe 선택.

런쳐파일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가운데 체크박스는 해도되고 안 안 해도 되는 것 같은데 요즘은 램도 많은데 체크해줘도 괜찮을 것 같네요.

그 후 세이브를 하면 끝입니다. 이거 사용한 후에 안튕겼습니다.

그래도 튕기시는 분은 위에 적은 창모드와 관리자 권한 실행, FPS해제 패채나 RTSS를 통한 30프레임 제한을 시도해 보세요. 

해결이 됐다는 사람도 있네요.

참고로 이거 사용한 것이 처음이 아닙니다. 이스 오리진이 마지막 보스를 깨면 튕기거나 멈추는데 이거 사용하면 됩니다.

어떤 경우에 적용되는지 잘 모르니 써도되는지 안되는지 헷갈리네요. 이스오리진 튕김, 멈춤에 이어 두번째로 써봅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라이트닝의 독백이 나옵니다.


알 수 없는 장소에서 알 수 없는 옷을 입고 에트로에게 기도하는 라이트닝.


이곳은 발할라. 시간에서 도려내진 세계. 왜 이곳에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장소에 있는 또 한 남자. 한 여인을 바다에 버리고 있습니다.

바다에 버리니 거짓말처럼 사라집니다.


영원따위는 바라지 않았다며 분노하는 카이어스. 율은 그 여자의 이름인 듯 합니다.

무언가에 대한 분노로 가득차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닝과 열심히 싸웁니다. 라이트닝은 아무래도 이 발할라를 지키려고 하는 것 같아요.

문제는 저 카이어스라는 녀석이 중2병같은 대사를 남발하며 싸운다는 것 정도?


전투는 전작과 거의 동일합니다.

근데 라이트닝의 기술이나 오딘을 타면서 싸우는게 멋지네요.


전투 도중에 발할라에 온 노엘이라는 청년.

라이트닝은 이 청년을 보자마자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듯한 말을 합니다.

그리고서 세라를 부탁한다며 시공의 문으로 보내버립니다.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말과 함께요.


그 시각 그랑 펄스의 해변 네오보덤. 운석이 떨어지며 마물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노엘이 나타나 세라에게 활을 건네줍니다. 이번작은 세라가 주인공.

저 호라은 참고로 모그리가 변한 것인데 검으로 변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모그리 모습을 하고 세라 근처에서 날아댕깁니다.


마물을 처리하고 운석이 떨어진 곳으로 가면 시공의 문. 게이트가 있습니다.


노엘을 자신이 700년 후의 미래에서 온 마지막 생존자라고 합니다.

현재 보덤에서 이상한 장소가 존재합니다. 마치 이 시대의 것이 아닌 듯한 지역.

바로 시대와 시대가 겹칠 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존재할 리 없는 것이 모습을 드러낸다고 하네요.

그것이 바로 오파츠. 그것을 찾아야 저 시공의 문을 통해서 라이트닝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요상한 점은 13편 엔딩과 다른 역사라는 겁니다.

마지막에 그랑펄스에 내려와서 스노우와의 결혼을 인정해 주었었는데 지금 역사는 라이트닝, 팡, 바닐라가 희생해 크리스털이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리고 코쿤을 떠받들고 있는거죠.


모그리와 함께 돌아다니며 오파츠를 찾고 드디어 제대로 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시공의 문으로 갑니다.

이거 게임보다 오류때문에 검색한 시간이 더 많은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잘 되니까 좋네요.


플레이영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