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판13 시리즈의 마지막인 라이트닝 리턴즈를 드디어 잡았습니다.


초기화면이 어둑한 것이 기존과는 많이 다르네요.


시간제한이 있는 게임이라는 소리를 듣고서 이지로 시작했습니다. 2번 3번하고 싶지 않아요.


세계가 끝나는 13일, 그 시작점에서 눈을 뜬 라이트닝.

무려 500년동안 잠들어 있었고 드디어 눈을 떴습니다.


지금 세계는 점점 혼돈에 먹히는 중입니다. 저는 바로 세계가 멸망할 줄 알았는데 500년이나 살아 있었네요.

저렇게 검은 연기속에서 요상한 팔이 나와 사람을 잡아갑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스노우. 스노우는 시리즈를 진행할수록 외모가 가장 변하는 인물인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머리스타일이 변하는 이번작은 그래도 좀 차분하네요.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루미나. 세라와 너무 닮았는데 정확한 정체가 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스노우는 세라가 죽고 나서 큰 상실감에 빠졌는데 혼돈과 가까이에서 지냅니다.

뭔가 계획이 있는 것 같기도 한데 아직 초반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닝은 현재 스노우와 대립하고 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스타일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파판10-2편처럼 옷 갈아입기입니다. 근데 딱 봐도 복잡해 보입니다.

일단 옷을 선택하고 그 다음에 무기 방어구를 선택하고 어빌리티를 장착을 해줘야하는데 옷마다 해줘야 합니다.

장비를 바꾸려면 장비메뉴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스타일 커스터마이즈에 들어와서 해당 스타일을 선택을해줘야 바꿀 수 있어서 복잡합니다.


스노우를 뒤쫓지만 놓지고 호프가 있는 방주로 돌아옵니다.

이 세계는 종언으로 향하고 있으며 신조차도 막을 수는 없다.


그래서 신은 새로운 세계를 다시 창조하기로 마음을 먹은 겁니다. 그 신이 바로 부니벨제입니다.


해방자란 멸망하는 이 세계에 갇혀 있는 영혼을 해방하여 새로운 세계로 인도하는 자.

그리고 그 해방자가 바로 라이트닝입니다. 

영혼을 해방하는 것은 퀘스트로 가능한데 설정상 몇몇 어둠에 물든 사람들을 구제하려면 죽여서 영혼을 거둬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방자라는 이름 말고도 사신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하는군요.


해방자의 힘이 다하는 날 종이 울리고 그 종소리가 부니벨제를 각성시켜 새로운 천지 창조가 시작되는 겁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의 영혼을 거두어 들어야 합니다.


룩세리온으로 갑니다. 


도시를 통히나느 것은 부니벨제를 숭배하는 교단 구세원. 그들이 있어서 그나마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혼돈이 세상을 뒤덮고 사람들은 영원을 얻었으나 각종 질병 혹은 사고에 의해서 계속해서 인구수가 줄고 있습니다.

영원을 얻었지만 아이는 더 이상 성장하지 않고 새롭게 아기를 가질 수도 없어서 인구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어요.

그리고 구세원의 저 뒷모습 바닐라 같습니다만 왜 저기 있는걸까?


룩세리온에 오자마자 사고가 생깁니다. 누군가 죽었어요.

교단이 있으면 그와 반대되는 어둠의 세력이 있는거죠.


여기에서부터는 사이드 퀘스트가 여기저기 있습니다.


이걸 완료하면 보수를 주는데 바로 능력치를 올려줍니다. 물론 돈이나 아이템도 줍니다.

전투로는 돈과 GP밖에 얻을 수가 없어서 퀘스트를 깨야만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엔 이게 이해가 안되었는데 지금보니 전투를 많이 할 필요가 없겠네요. 하지만 돈 때문에라도 좀 해야될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여기서 일어난 살인사건은 하나가 아닙니다. 3일 연속으로 누군가가 죽었다고 하네요.

모두 머리카락 색깔이 장미색이었다고 합니다. 라이트닝처럼 말이죠.


바로 요 녀석들입니다. 어둠의 사냥꾼들입니다. 허연색 옷을 입고 댕기는데 쟤네가 있는곳으로 가려면 암호가 필요합니다.

근데 그 암호는 다음날 아침이 되어야만 얻을 수 있다네요.


이제 여러곳을 돌아댕깁니다. 룩세리온은 상당히 큰데 누가 퀘스트를 가지고 있는지 몰라서 계속 돌아댕겼네요.


무엇보다 압박인 것은 저 지도 아래에 있는 시계. 계속해서 시간이 흘러가서 사람 초조하게 만듭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데 과연 내가 깰 수는 있을까하는 압박감이 엄청나네요.


6시가 되면 귀환합니다. 이렇게 7일이 주어지는데 하.. 깰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마을이 너무 넓어서 다 돌아댕기는데 오래걸려요. 헤맬 게 없는데 헤매서 시간을 좀 낭비했네요.


플레이영상 (1 ~ 7번)



반응형

+ Recent posts